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는 지난 6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와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가 각각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RIAA 골드 인증은 미국 내 50만 유닛 이상 판매된 앨범이나 싱글에 부여된다. 유닛 집계는 실물 및 디지털 앨범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수치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총 세 개의 골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이들은 2023년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K팝 아티스트 중 방탄소년단 이후 최초로 골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인증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북미 시장에서 꾸준히 영향력을 넓혀온 결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진행한 월드 투어를 통해 북미 스타디움 두 곳에서 공연을 펼쳤으며,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무대에 올라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는 2021년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의 타이틀곡으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사랑에 대한 확신을 담은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당시 빌보드가 선정한 ‘평론가들이 뽑은 2021년 베스트 K팝 25곡’에서 1위를 차지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는 2020년 발매된 미니 3집 ‘minisode1 : Blue Hour’의 타이틀곡이다. 10월 일몰 시간인 오후 5시 53분의 하늘을 보며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감각적인 사운드와 서정적인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3월 7일부터 9일까지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 EP.2’를 개최하며 새로운 월드 투어를 시작한다. 이번 투어는 런던, 베를린, 파리, 암스테르담 등 유럽 주요 도시와 일본, 마카오 등을 포함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럽 투어를 공식적으로 확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