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PI가 18일(현지 시간) 발표한 ‘2024년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는 7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차트에서 미니 1집 ‘아이브 마인(I'VE MINE)’이 9위, 정규 1집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가 17위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한층 더 높은 순위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는 전 세계에서 판매된 실물 앨범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치를 반영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아이브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로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차트에 진입했으며, ‘아이브 마인’부터 ‘아이브 스위치’까지 3개의 앨범을 연달아 순위에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4월 발매된 ‘아이브 스위치’는 ‘자기 확신’이라는 팀의 정체성을 확장하며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담아낸 앨범이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 131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하기도 했다.
아이브는 글로벌 영향력을 이어가며 오는 7월 20일 프랑스 파리 롱샴 경마장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 파리(Lollapalooza Paris)’ 무대에 오른다.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축제를 뜨겁게 달굴 예정으로, 글로벌 페스티벌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