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이브, 브랜드 평판 1위 석권...음원·음반 성적도 ‘최고’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25/03/19 [00:00]

아이브, 브랜드 평판 1위 석권...음원·음반 성적도 ‘최고’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25/03/19 [00:00]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IVE)가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아이브는 2025년 3월 걸그룹·아이돌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기록했다.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도 장원영이 1위를 차지했으며, 멤버 전원이 13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높은 화제성을 보였다.

 

이번 결과는 지난 2월 스타·가수 브랜드 평판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장원영)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또 한 번 거둔 성과다. 연구소 측은 아이브의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 '기록하다', '석권하다', '돌파하다' 등의 키워드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브는 지난달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로 강력한 음원 성적을 기록했다.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달성했고, 음악방송 11관왕을 기록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역시 음악방송 4관왕을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음반 판매량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아이브 엠파시’는 초동 판매량 104만 장을 돌파했으며,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타이틀곡 ‘아이엠(I AM)’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넘겼다.

 

아이브의 글로벌 성과도 두드러진다. ‘레블 하트’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7주 연속,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에 8주 연속 진입하며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의 한국 ‘바이럴 50’ 차트에서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가 모두 톱10에 올랐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4월 5일과 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팬 콘서트 ‘아이브 스카우트(IVE SCOUT)’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