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데이는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전부터 DOGE를 트위터 팁 기능에 통합하자고 주장해 왔으며, 2021년 테슬라(Tesla), 2022년 스페이스X(SpaceX)가 DOGE를 머천다이즈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 것 역시 그의 지속적인 지지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머스크는 SNL에 출연해 “나는 도지파더(DogeFather)”라고 말하며 DOGE를 홍보했고, 이후 DOGE는 2021년 5월 사상 최고가인 0.7376달러를 기록했다.
현재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228억 달러로 전체 암호화폐 중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카르다노(Cardano, ADA)보다도 높은 순위다. 이에 대해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머스크가 도지코인의 최대 보유자일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유투데이는 2025년 트럼프 대통령이 머스크를 미국 ‘정부 효율부(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D.O.G.E)’ 책임자로 임명하면서 도지코인의 이름을 기관 약어로 활용한 사례도 소개했다. 다만 머스크는 최근 “미국 정부는 도지코인 또는 기타 암호화폐를 공식적으로 활용할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처럼 도지코인은 여전히 실사용보다는 상징성과 머스크의 브랜드화된 지지에 기대고 있지만, 시장에서의 상징적 위치는 굳건히 유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