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트럼프 대통령의 '암호화폐 수도' 비전 실현을 위한 '크립토 스프린트(Crypto Sprint)' 프로젝트를 공식 출범시키며, 암호화폐 규제 명확성 확보와 혁신 촉진에 본격 나섰다.
8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CFTC 대행 의장 캐롤라인 팜(Caroline D. Pham)은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암호화폐 수도 비전 실현을 위한 크립토 스프린트 출범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팜 의장은 "CFTC는 미국을 세계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라며 "증권거래위원회(SEC) 폴 앳킨스(Paul Atkins) 의장 및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위원과 긴밀히 협력해 프로젝트 크립토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CFTC의 크립토 스프린트는 SEC와의 협력 하에 진행되는 광범위한 규제 노력인 '프로젝트 크립토(Project Crypto)'의 일환이다. SEC는 앞서 암호화폐 규제 강화와 실물자산(RWA) 토큰화 촉진을 목표로 프로젝트 크립토를 도입한 바 있다. 팜 의장은 역할 정의, 모호성 제거, 디지털 자산에 대한 통합 감독 체계 개발에 초점을 맞춘 신속한 규제 진전에 대한 CFTC의 의지를 강조했다.
CFTC는 1월 이후 규제 명확성 강화와 혁신 지원을 위해 여러 조치를 취해왔다. 첫 암호화폐 최고경영자(CEO) 포럼 개최, 구식 가이드라인 철회, 암호화폐 혁신가와 기업가들을 위한 명확한 규칙 제공을 위한 새로운 지침 발표 등이 포함된다. 위원회는 또한 규제 감독과 업계 성장의 균형을 맞추는 혁신적 접근법을 테스트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도 검토하고 있다.
CFTC를 감독하는 상원 농업위원회는 9월 암호화폐 업계에서 위원회의 규제 역할을 개괄한 토론 초안 발표를 검토 중이다. 이 문서는 디지털 상품에 대한 CFTC의 권한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암호화폐 규제에서 SEC의 역할에 초점을 맞춘 상원 은행위원회의 최근 발표를 보완할 전망이다. CFTC는 또한 연중무휴 거래와 무기한 파생상품에 대한 공개 의견 수렴 기간을 완료했으며, 무기한 파생상품은 4월부터, 연중무휴 거래는 5월부터 각각 운영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