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최근 7일간 16.85%, 24시간 기준 3.27% 하락하며 급격한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3시간 봉 차트에서 데드크로스가 형성되며 추가 하락 우려가 커지고 있다.
8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 데이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0.212달러의 일중 고점을 기록한 뒤 지지선을 연이어 하향 돌파하며 0.1985달러까지 떨어졌다. 현재 RSI(상대강도지수)는 42.34 수준으로, 과매도 구간 진입 전 단계에서 여전히 하방 여력이 남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데드크로스는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아래로 돌파하는 하락 전환 신호로, 현재 도지코인 차트에서는 확정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일부 투자자들은 손실 회피를 위해 롱 포지션을 정리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거래량도 갈수록 줄어드는 추세이다. 현재 도지코인 거래량은 27억 5,000만 달러 수준으로, 이는 전일 대비 0.65% 소폭 증가했지만 가격 반등을 지지할 만큼 강한 흐름은 아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매도 우위로 기울어져 있다.
한편, 최근 로빈후드(Robinhood)에서 도지코인 2억 DOGE(약 4,300만 달러 상당)가 출금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고래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대규모 자산 이동이 공급 축소로 이어질 경우 단기 반등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도지코인의 향후 흐름은 비트코인(Bitcoin, BTC)의 반등 여부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발생한 7억 5,100만 달러 규모의 시장 전반 조정은 도지코인 하락의 기폭제로 작용한 바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