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년 만에 부자 된 비결?...재정 전문가, XRP·비트코인 전략 공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07 [04:00]

5년 만에 부자 된 비결?...재정 전문가, XRP·비트코인 전략 공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07 [04:00]
비트코인(BTC), 리플(XRP)

▲ 비트코인(BTC), 엑스알피(XRP) 

 

재정 전문가 코치 JV(Coach JV)가 엑스알피(XRP)와 비트코인(Bitcoin, BTC)을 중심으로 5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 전략을 공개했다. 그는 이를 ‘부의 생태계(Wealth Ecosystem)’라 부르며, 감정을 배제하고 모든 자금을 명확한 목표에 따라 운용하는 것을 핵심 원칙으로 삼았다.

 

8월 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코치 JV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XRP, 비트코인, 스텔라(XLM), 헤데라(HBAR), 솔라나(SOL) 등 5종의 자산으로 구성했다. 비트코인은 매도하지 않고 담보로 활용해 저위험 레버리지를 얻고, 해당 자금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자산을 매입한다. 이후 레버리지를 상환하면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

 

반면, 알트코인은 사전에 설정한 목표가에 도달하면 보유 물량의 절반을 매도하며, 시장의 과열이나 추측성 판단은 철저히 배제한다. 그는 이러한 매매 원칙을 통해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투자 습관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특히 수익 실현 후 자금을 현금 가치 생명보험(Cash Value Life Insurance)에 넣어 ‘2차 레버리지’로 활용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이 보험에서 확보한 자금으로 배당금 지급 자산을 매입하고, 부채 상환 후 다시 동일한 사이클을 반복한다.

 

코치 JV는 약세장에서도 부채와 필수 지출을 해결한 뒤 남는 현금을 디플레이션 자산과 수익 창출 자산에 재투자한다. 그는 이 전략으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5년 만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으며, 2025년부터 2030년까지는 가족의 지속적인 부 축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는 장기적 부 축적을 위해 XRP와 비트코인 같은 실물 자산 기반 가상자산과 생명보험, 부동산, 귀금속, 배당주를 결합한 포트폴리오를 권고했다. 또한, 단순한 암호화폐 투자나 단기 시세차익 추구, 밈코인 쫓기와 같은 전략은 실패 확률이 높다고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