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핵심 지지선 부근에서 움직임을 이어가면서 4,000달러 돌파 가능성이 제시됐다.
8월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최근 피보나치 50% 되돌림 구간을 재시험하며 3,500달러 부근에서 주요 지지선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애널리스트 토미JR(TommyJR)은 해당 지지선이 유지되면 더 높은 저점이 형성돼 상승 구조가 강화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토미JR은 이더리움이 최근 소규모 깃발형 패턴을 상방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강세 흐름의 지속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신호로, 3,500달러 지지선이 유지된다면 4,000달러까지 상승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을 제시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일부 유동 스테이킹 구조가 증권 규제 대상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이로 인해 스테이킹 기반 ETF 출시와 기관 참여 확대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소셜 지배력은 11.41%로 상승했다. 웨일얼럿(Whale Alert) 데이터에서는 코인베이스(Coinbase)에서 36,917ETH, 오케이엑스(OKEX)에서 15,512ETH가 외부 지갑으로 이동했으며, 블랙록(BlackRock)이 23,874ETH를 매수한 것이 확인됐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