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전문가들이 엑스알피(XRP) 10달러에 매도하는 것조차 성급한 결정일 수 있다고 경고하며, 조기 매도가 인생을 바꿀 수익을 놓치게 만들 수 있다고 주장했다.
8월 11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인기 엑스 계정 인베스트 인 애셋츠(Invest In Assets) 운영자가 투자자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유망한 투자처를 너무 일찍 매도하는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밝혔다. 비록 해당 시장 분석가가 XRP나 다른 자산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단기 차익 실현보다 인내심을 오랫동안 옹호해온 XRP 지지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XRP 옹호론자로 알려진 암호화폐 교육자 에도아르도 파리나(Edoardo Farina)는 여러 엑스 게시물을 통해 XRP를 너무 일찍 매도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이익을 놓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합리적인 수익 실현 지점으로 여기는 심리적 수준인 10달러에서조차 매도하는 것이 수년간 후회할 결정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파리나는 2024년 11월 XRP가 3년 만에 처음으로 1달러를 돌파했을 때를 회상하며, 많은 사람들이 0.50달러로 되돌림을 예상했지만 조정이 오지 않았고 토큰은 2달러까지 급등했다고 언급했다. 조기 매도한 사람들은 올해 3.66달러까지 오른 코인의 지속적인 상승을 놓쳤다.
XRP에 대한 장기 투자 논리는 종종 다른 전설적인 투자와 비교된다. 파리나는 2달러에 XRP를 사는 것을 100달러 미만에서 비트코인(Bitcoin, BTC)을 사는 것과 비교했다. 참고로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 이러한 투자는 현재 10만%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마찬가지로 미국의 부 멘토 린다 존스(Linda Jones)는 XRP의 현재 단계를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의 초기와 비교했으며, 당시 인내심 있는 주주들만이 미래 가치를 인식했다고 분석했다. 버크셔 해서웨이 주식은 설립 이후 29만 2,00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XRP 인플루언서 존 스콰이어(John Squire)는 오늘 XRP를 매도하는 것을 아이폰 출시 직전에 애플(Apple) 주식을 매도하는 것과 비교했다. 그는 리플(Ripple)의 확대되는 파트너십, 국경 간 유용성, 증가하는 채택을 고려할 때 XRP의 현재 가격이 전체 잠재력을 반영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애플 주식은 2007년 아이폰 출시 후 8,500% 이상 급등했다. XRP 옹호자들은 ETF 승인, 미국 디지털 준비금 활용 가능성, 기업 채택과 같은 유사한 촉매제가 XRP를 3달러에서 세 자리 가격 수준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한편, 파리나는 더 낮은 가격에 다시 매수하기 위해 매도하는 전략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그는 지정학적 사건, 시장 조작, 갑작스러운 기관 뉴스가 하룻밤 사이에 가격을 급등시켜 매도자들이 소외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개인적인 전략은 10달러, 50달러, 100달러에서 소량만 매도하고 규제가 기관 대출을 허용하면 대부분의 XRP를 대출에 활용하는 것이다. 그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자산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고도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