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샘슨 모우 vs 톰 리, 이더리움의 비트코인 역전 가능성 두고 대립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16 [00:00]

샘슨 모우 vs 톰 리, 이더리움의 비트코인 역전 가능성 두고 대립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16 [00:00]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금/챗gpt 생성 이미지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금/챗gpt 생성 이미지  

 

비트코인(Bitcoin, BTC) 지지자로 유명한 JAN3 CEO 샘슨 모우(Samson Mow)가 이더리움(Ethereum, ETH)이 비트코인을 뒤집을 것이라는 톰 리(Tom Lee)의 주장을 반박하며, 76만 8,400ETH 언스테이킹으로 35억 달러 매도 압력이 몰린다고 경고했다.

 

8월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모우는 펀드스트래트(Fundstrat)의 비트코인 강세론자 톰 리가 이더리움이 결국 비트코인을 뒤집을 수 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모우는 2주 후 언스테이킹 날짜가 다가오면서 이더리움에서 대규모 자금이 유출될 수 있다고 시사했다.

 

모우가 SNS에 게재한 글에 따르면, 76만 8,400ETH(35억 달러)가 13일 8시간 후 언스테이킹을 기다리고 있다. 그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뒤집는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언스테이킹이 다가오고 있다"며, "이더리움 시장에 매도 압력이 가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모우는 이러한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쉽게 유입될 수 있다며 "ETH/BTC가 0.03 또는 그 이하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가격 전망을 제시했다.

 

모우는 현재 시장 관심이 대부분 알트코인에 집중되면서 비트코인이 주춤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트윗에서 "알트코인 광풍이 지나가면 비트코인이 급등할 것이며, 이는 항상 그래왔던 방식"이라고 덧붙였다. 이전에 비트코인만 옹호했던 톰 리가 최근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뒤집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언하면서 비트코인 커뮤니티로부터 거센 반발을 받고 있다.

 

톰 리가 회장을 맡고 있는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BMNR)가 이더리움 재무 회사로 전환되어 여전히 비트코인 로고를 사용하면서도 대량의 이더리움을 축적하고 있기 때문이다. 리는 이더리움이 저평가되어 있으며 현재 코인당 약 6,000달러에 거래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 

 

한편, 모우는 이번 주 초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두 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첫 번째는 비트코인이 고질라나 오메가 캔들을 그리며 알트코인을 30~40% 하락시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알트코인 광풍이 정점에 도달하면 대규모 매도를 촉발하고 비트코인이 잠시 하락한 후 다시 상승하는 것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