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테마로 한 밈코인인 트럼프(TRUMP) 코인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의 알래스카 정상회담에도 불구하고 제한적인 움직임만 보이며 시장 기대와 달리 큰 상승세를 나타내지 못했다. 투자자들은 보유 물량 매도에 나서기 시작했다.
8월 1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시장 기대가 높았던 것과 달리 트럼프 코인은 큰 폭으로 상승하지 못했다. 트럼프와 푸틴 간 주목받는 회담 이후 트럼프를 둘러싼 투자자 심리는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지만, 진행 중인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 많은 이들이 미국-러시아 관계 개선을 위한 단계로 본 정상회담의 긍정적 심리가 트럼프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회담의 중요성에도 트럼프 코인 투자자들은 향후 시장 변동성에 대한 우려로 대규모 포지션을 취하는 것을 주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됐다. 상당한 시장 반응의 부재는 투자자들이 현재 갖고 있는 신중한 전망을 부각시키며, 암호화폐 가격은 정치적 발전에 대한 반응으로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했다.
트럼프 코인의 시장 지표인 차이킨 머니 플로우(Chaikin Money Flow, CMF) 같은 지표에서는 우려 신호가 포착됐다. 매수 및 매도 압력의 핵심 지표인 CMF는 하향 추세를 보이며 투자자 심리가 약화되고 있음을 신호하고 있다. 투자자 회의론이 이러한 추세를 주도하는 것으로 보이며,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투자자들은 추가 하락이나 긍정적 촉매 부족을 우려해 트럼프에서 자금을 빼고 있을 수 있다.
트럼프 코인은 9.04달러 지지선과 9.63달러 저항선 사이에서 계속 횡보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시장의 우유부단함은 낮은 변동성 기간을 가리키고 있지만, 유출이 계속된다면 트럼프는 9.04달러 지지선을 뚫고 다음 지지선인 8.43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반면 트럼프가 9.63달러 저항선을 지지선으로 뒤바꾸는 데 성공한다면 10.00달러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이는 자산의 잠재력에 대한 새로운 신뢰에서 비롯된 투자자 심리의 변화를 필요로 할 것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