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해시키, 5억 달러 디지털 자산 트레저리 펀드 출범...글로벌 암호화폐 전쟁 개막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9/08 [17:09]

해시키, 5억 달러 디지털 자산 트레저리 펀드 출범...글로벌 암호화폐 전쟁 개막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9/08 [17:09]
사진=HashKey Group X 이미지

▲ 사진=HashKey Group X 이미지

 

홍콩 최대의 규제 라이선스를 보유한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HashKey) 그룹이 5억 달러 규모를 목표로 첫 번째 디지털 자산 트레저리(DAT)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 생태계 프로젝트에 중점을 두고 다각화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9월 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다중 통화로 구성된 이번 펀드는 기업이 암호화폐를 보유해 가격 상승과 규제 완화 국면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DAT 전략을 따른다. 미국의 소프트웨어 기업 스트래티지(Strategy)가 2020년부터 비트코인을 매집해 630억 달러 이상 자산을 보유한 성공 사례가 시장에서 DAT 열풍을 확산시켰다.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에 따르면, 스트래티지를 모방한 기업들의 비트코인 보유량은 합산 10만BTC에 근접했다. 이는 DAT 모델이 전 세계 기업 투자자들에게 급격히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해시키는 이번 펀드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DAT 프로젝트에 투자·운영하며 암호화폐 자산 표준화와 지속 가능한 웹3(Web3) 생태계 발전을 가속화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웹3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탈중앙화된 차세대 인터넷 환경을 의미한다.

 

회사는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생태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요 암호화폐 자산에 초점을 맞춘 DAT 프로젝트에 투자해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