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짐 크래머 "아메리칸 비트코인 투자자, 전부 잃을 수 있다" 경고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9/26 [23:00]

짐 크래머 "아메리칸 비트코인 투자자, 전부 잃을 수 있다" 경고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9/26 [23:00]
비트코인(BTC) 채굴

▲ 비트코인(BTC) 채굴    

 

미국 금융 방송인 짐 크래머(Jim Cramer)가 아메리칸 비트코인(American Bitcoin, ABTC) 투자자들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시장의 경계심을 자극하고 있다.

 

9월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크래머는 자신의 프로그램 매드 머니에서 “투자 수단 중 하나로서 비트코인을 보유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고 발언했다. 그는 이번 발언으로 암호화폐 투자의 위험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ABTC는 캐나다 채굴기업 헛8(Hut 8)이 대주주로 있는 채굴업체로, 비트코인을 다량 보유한 대표적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암호화폐 전반의 매도세 속에서 ABTC 주가는 4.29% 하락해 6.69달러에 마감했다.

 

회사는 지난주 세계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KPMG를 새로운 외부 감사인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대형 감사 기관을 통한 회계 투명성 확보가 기업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크래머는 최근 암호화폐와 같은 투기적 자산의 “끝없는 랠리”가 멈추길 바란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전에는 시장의 조롱을 받기도 했지만, 일부 예측이 실제로 적중하면서 그의 발언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경고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투자자들에게 단기 수익보다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메시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