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coin, DOGE)이 0.222달러까지 하락한 뒤 반등을 시도하면서 기술적 분석가들은 폭발적인 상승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있다. 주간 차트 구조는 장기 상승 채널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흐름이 이어질 경우 도지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넘어 1.30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9월 2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분석가 카므란 아스가르(Kamran Asghar)는 도지코인이 반복적인 파동 구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2023년 말 300% 상승, 2024년 500% 랠리에 이어 이번에는 800% 이상 상승이 예상되며, 이는 0.7316달러의 사상 최고가를 돌파해 1달러를 넘는 랠리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주간 차트의 상승 추세선을 따라 도지코인이 지속적으로 반등해왔으며, 이번에도 같은 패턴이 형성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가격은 상승 추세선에서 반등하며 또 다른 대규모 상승의 초입에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분석가 크리스팩스(KrissPax)는 2021년부터 이어진 장기 채널 분석을 통해 도지코인의 강세 구간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주간 차트에서 하단 지지선은 꾸준히 방어됐으며, 현재 가격은 중간선 부근에서 거래 중이다. 그는 도지코인이 중간선인 0.40달러를 돌파할 경우 상단 밴드인 0.70~1.00달러 구간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약 0.23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기준 1.1% 상승했다. 시장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검토 중인 도지코인 현물 ETF 승인 여부에도 주목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