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랩스(Ripple Labs)가 2024년 12월 출시한 스테이블코인 RLUSD(Ripple USD)가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에서 빠르게 상승하며 주목받고 있다. RLUSD는 현재 시가총액 8억 9,8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시장 74위에 올랐다.
10월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RLUSD는 시가총액 상승세에 힘입어 옵티미즘(Optimism, OP)을 제치고 순위에서 앞서고 있다. 코인마켓캡 데이터 기준 OP의 시가총액은 7억 6,310만 달러로, RLUSD와의 격차는 1억 달러 이상이다. OP 토큰은 하루 동안 0.06% 올랐으나 주간 기준으로 5.23% 하락하며 현재 시가총액 순위 81위에 머물러 있다.
스테이블코인인 RLUSD의 성장은 가격 상승이 아닌 발행량과 채택 확대에 기반하고 있다. 반면 OP의 시가총액은 가격 변동성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약세장에서 하락 압력이 더 크게 작용한다.
RLUSD는 올해 다양한 성장 이정표를 달성하며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했다. 특히 리플의 결제 사업 확장에 따라 기관 채택이 증가하면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스테이블코인 전체 시장 규모도 3,00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RLUSD는 상위 100위권에 진입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장을 알렸다.
또한 RLUSD는 주요 거래소 상장과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입지를 강화했다. 9월에는 바이비트(Bybit)가 RLUSD를 상장하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엑스알피, MNT와의 거래쌍을 지원했다. 8월에는 글로벌 회계법인 딜로이트 앤드 터치(Deloitte & Touche LLP)가 RLUSD의 증명 보고서를 검증하며 규제 준수 신뢰도를 높였다.
리플 사장 모니카 롱(Monica Long)은 RLUSD의 성장 배경으로 DBS,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과의 파트너십을 언급했다. 이 협력을 통해 RLUSD는 토큰화 자산의 거래 및 대출 솔루션에 활용되는 안정적인 교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