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2주 조정 종료...방향성 초읽기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10/27 [12:33]

비트코인, 2주 조정 종료...방향성 초읽기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10/27 [12:33]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Bitcoin, BTC)이 10월 초 강한 상승세 이후 한 달 가까이 조용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시장의 변동성이 줄어들면서 다음 주 단기 돌파 구간이 열릴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10월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크립토 애널리스트 마르툰(Maartunn)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역사적으로 중요한 전환점을 앞두고 있다며 다음 주 큰 방향성이 나올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최근 16% 급락 이후 나타난 전형적인 횡보 국면이 약 2~4주간 지속되는 패턴에 주목했고, 현재 이 조정 기간이 14일째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마르툰은 10월 10일 발생한 급락 이후 비트코인이 통상 일정 기간 조정을 거쳐 새로운 추세를 만드는 모습을 반복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이 점차 조용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며 투자자들이 다음 움직임을 기다리는 정체 구간에 들어섰다고 진단했다. 이는 가격 급등 혹은 급락 전 자주 나타나는 전형적인 신호로 해석된다.

 

마르툰은 단기적으로 11만 2,500달러 가격대를 핵심 구간으로 지목했다. 해당 구간은 단기 보유자들의 실현 단가로, 통상적으로 지지선이자 저항선으로 작용한다. 비트코인 가격이 11만 2,500달러 아래로 내려가면, 단기 투자자들이 손실 상태에 놓이게 된다. 또,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면 매도 물량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는 시장의 변동성이 줄어드는 가운데, 투자 심리가 방향성 돌파 시점을 기다리는 양상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큰 가격 하락 이후 약 2~4주간의 정체 구간을 거쳐 다음 상승 혹은 하락 흐름이 전개되는 패턴을 반복해왔다. 분석가들은 이번 기간이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