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골드버그' 피터 시프 "日 투자자, 비트코인 떠날 것…이더리움 2천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8/03 [22:36]

'골드버그' 피터 시프 "日 투자자, 비트코인 떠날 것…이더리움 2천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4/08/03 [22:36]

▲ 피터 시프/출처: X     ©코인리더스

 

유명 경제학자이자 금 투자 옹호자인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일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TC)을 떠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최근 비트코인이 주간 거래에서 일본 엔화 대비 13% 하락한 가운데, 시프는 일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안전한 자산으로 여겨왔으나, 이번 하락으로 인해 그들이 곧 비트코인을 버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프는 3일(현지시간) 소셜 플랫폼 X의 100만 팔로워에게  "금 역시 하락했지만, 엔화 기준 2.5%에 불과하다. 일본 주식이 이번 주에 7.3% 하락한 것을 고려하면 이는 나쁘지 않다"며 금의 상대적 안정성을 강조했다.

 

시프는 또 다른 트윗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가 출시된 지 불과 2주 만에 15% 하락한 점을 지적하며, 이더리움 가격이 2,000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이번 주에 10% 하락했지만, 금은 2% 상승했다"며 금이 더 나은 가치 저장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시프는 오래전부터 암호화폐를 비판해왔으며, 최근의 발언도 그가 금을 더 안전한 피난처로 여기는 투자 전략을 반영한 것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