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4년 만의 우연?...XRP, 8월 15일 금본위제 기념일에 운명 결정되나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7/29 [02:30]

54년 만의 우연?...XRP, 8월 15일 금본위제 기념일에 운명 결정되나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7/29 [02:30]
엑스알피(XRP),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챗gpt 생성 이미지 

 

2025년 8월 15일이 미국이 금본위제를 포기한 지 54주년과 함께 리플(Ripple) 대 SEC 소송 항소 마감일, 브릭스(BRICS) 정상회의, RLUSD 미국 은행 시스템 통합이 동시에 겹치는 역사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7월 2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시에 따르면, XRP 커뮤니티 논평가 리플엑시티(RippleXity)는 8월 15일이 리플, XRP 원장, 그리고 더 넓은 금융계에 중요한 순간이 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리플엑시티에 따르면 8월 15일은 단순한 상징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해당 날짜는 1971년 미국이 금본위제를 포기한 지 54주년이 되는 날이며, 2025년 같은 날짜에는 리플의 궤적과 XRP의 글로벌 금융에서의 장기적 역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주요 발전이 동시에 일어날 예정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리플 대 SEC 항소 창구 최종 마감일, 브릭스 2025 정상회의 로드 랠리, RLUSD의 미국 은행 시스템 통합 예상 등이 있다. 수년간의 법적 공방 끝에 토레스(Torres) 판사가 2023년 프로그래매틱 판매에서 XRP가 증권이 아니라고 판결한 후, SEC 대 리플 소송의 최종 해결이 2025년 중반까지 도착할 수 있다. 리플엑시티는 소송의 장기화가 우연이 아닐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에 따르면 지연이 전통적인 금융 기관들이 리플이 규제 불확실성으로 사실상 제약받는 동안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를 조용히 준비할 시간을 허용했을 수 있다.

 

8월 9일부터 15일까지 러시아 카잔에서 예정된 브릭스 로드 랠리도 주목받고 있다. 정상회의는 제안된 브릭스 결제 시스템과 미국 달러 지배력에서 벗어나는 전환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리플엑시티에 따르면 유출된 의제에는 새로운 브릭스 디지털 화폐 또는 결제 인프라 도입, 더 광범위한 탈달러화 이니셔티브,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의 더 깊은 통합이 포함된다. 리플이 이미 중앙은행과 협력하고 토큰화된 자산 결제를 위한 XRP 원장을 홍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에서는 XRP가 브릭스 야망과 일치하는 새로운 국제 유동성 모델을 지원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수 있다고 추측한다.

 

리플엑시티의 관점에서 2025년 8월이 도래할 때쯤 리플은 여러 핵심 이정표를 달성했을 수 있다. 미국 은행 네트워크 내에서 운영되는 완전히 규제된 스테이블코인 RLUSD, RLUSD 준비금을 위한 미국 은행 인가와 연방준비제도 접근권, 50개국 이상에서 확장된 XRP 기반 결제 통로, 부동산, 국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같은 토큰화된 자산을 지원하는 XRPL, 리플-SEC 소송 합의 이후의 법적 명확성 등이다. 리플엑시티는 리플을 단순한 결제 회사가 아닌 다중 통화 세계를 위한 기초적인 금융 인프라 레이어로 자리매김한다고 주장한다.

 

리플엑시티가 지적하듯 XRP의 장기적 가치는 투기적 과대광고가 아닌 증가하는 유용성에 달려 있다. RLUSD가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토큰화된 자산이 XRPL을 통해 흐르며, 글로벌 유동성 통로가 브리지 자산으로 XRP에 의존한다면 토큰은 차세대 금융의 중심이 될 수 있다.

 

법정화폐에 대한 신뢰가 하락하는 가운데 기관급 인프라로 지원되는 XRP 같은 중립적이고 상호운용 가능한 자산이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공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2025년 8월 15일은 리플의 법적 싸움의 끝과 회사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할 수 있다. XRP 보유자들에게 중요한 날짜와 발전의 수렴은 결정적인 순간이 될 수 있으며, 리플엑시티는 XRP의 순간이 보이는 것보다 가까울 수 있다고 덧붙이며 타임라인을 북마크하라는 대담한 행동 촉구로 마무리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