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투자 심리 붕괴와 자금 유출...XRP, 3달러 회복 이대로 실패하나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07 [06:30]

투자 심리 붕괴와 자금 유출...XRP, 3달러 회복 이대로 실패하나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07 [06:30]
엑스알피(XRP), 달러(USD)

▲ 엑스알피(XRP), 달러(USD)     

 

엑스알피(XRP)가 최근 3달러 지지선을 잃고 하락세를 이어가며 해당 가격대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투자 심리가 회복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보다 추가 하락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8월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차이킨 머니 플로우(CMF) 지표가 급락하며 투자자들이 자금을 빼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XRP 가격 흐름에 대한 회의론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주며, 지속적인 자금 유출이 이어질 경우 핵심 가격대 회복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신호다.

 

장기 보유자 순포지션 변화(HODLer Net Position Change) 지표도 7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장기 보유자들까지 매도에 나서고 있음을 의미하며, 특히 7월 중순 이후 이어진 매도세가 최근 며칠간 더 강화되면서 하방 압력이 커졌다.

 

현재 XRP 가격은 2.92달러로 2.95달러 저항선 아래에 머물고 있다. 시장 전반의 약세 심리와 매도세로 인해 이 저항선을 돌파하기 어려운 상황이며, 추세가 이어질 경우 단기적으로 2.65달러 지지선 테스트 가능성이 제기된다.

 

향후 반등을 위해서는 2.95달러를 확실히 지지선으로 되찾고 3달러를 돌파해야 한다. 이를 달성할 경우 3.41달러까지 회복할 여지가 생기며, 현재의 약세 전망을 무효화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