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이 코인, 투자 심리 4개월 최저치로...반전 기회 남았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04:30]

파이 코인, 투자 심리 4개월 최저치로...반전 기회 남았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18 [04:30]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파이 코인(Pi Coin)이 장기간 하락세 이후 반등을 시도했지만, 0.401달러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0.383달러 부근에서 정체되며 투자자들의 불안을 키우고 있다.

 

8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파이 코인 투자자 심리는 최근 급격히 악화돼 4개월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24시간 동안 가격 정체에 대한 조급함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확신이 약화됐다는 분석이 제시됐다.

 

샌티먼트(Santiment) 데이터에 따르면, 투자 심리가 악화되는 가운데서도 차이킨 머니 플로우(Chaikin Money Flow, CMF)는 0선을 상회하며 자금 유입이 지속되는 모습이다. 이는 일부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 기회로 판단하고 있음을 시사하며, 긍정적인 전환의 단초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그러나 단기 차트는 여전히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0.401달러 돌파에 실패한 뒤 파이 코인은 하락 추세선에 갇혀 있으며, 하방 압력이 강화되면 0.362달러 지지선 테스트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지점이 무너지면 추가 조정이 이어질 수 있다.

 

반대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0.401달러를 돌파해 지지선으로 전환한다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 이때, 파이 코인은 0.440달러를 향해 상승세를 이어가며 단기 약세 전망을 무효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