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또 한 번의 대이동...파이 네트워크 추가 마이그레이션 시작하나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20:33]

또 한 번의 대이동...파이 네트워크 추가 마이그레이션 시작하나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18 [20:33]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PI)에서 2025년 두 번째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가능성이 언급되며 커뮤니티의 기대감이 다시 고조됐다. 이번 논의는 보너스 및 미확인 잔고 처리 지연 문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장기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새로운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8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우디 라이트이어(Woody Lightyear)는 한 파이 네트워크 모더레이터가 올해 두 번째 마이그레이션 가능성을 인정했다고 전했다. 그는 첫 번째 마이그레이션이 수년간 진행 중이지만, 올해 안에 또 다른 절차가 추진될 수 있다고 밝혔다.

 

타임스 오브 파이 네트워크(The Times of PiNetwork)는 이번 추가 마이그레이션이 추천 보너스와 최근 KYC를 완료한 사용자 잔고 등 아직 이전되지 않은 토큰 이동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더 많은 이용자 지갑을 메인넷에 연결해 유동성을 확대하는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

 

마이그레이션은 파이 네트워크에서 테스트넷에 머물러 있던 사용자 계정과 잔고를 실사용 가능한 메인넷으로 전송하는 절차를 의미한다. 첫 번째 마이그레이션이 확장성과 초기 참여자를 증명하는 단계였다면, 두 번째 마이그레이션은 참여 지갑을 늘리고 실제 활용도를 넓히는 과정으로 평가된다.

 

최근 파이 코어팀은 파이 월렛 2단계 인증 설정을 상기시키며 보안 강화 조치를 내놨다. 그러나 시점상 또 다른 대규모 마이그레이션 준비라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아울러 파이 해커톤 개최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스텔라(Stellar)와 함께하는 토큰화 자산 협력도 진행 중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