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알트시즌 폭발 임박?...라울 팔 "진짜 게임은 이제 시작"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24 [08:30]

알트시즌 폭발 임박?...라울 팔 "진짜 게임은 이제 시작"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24 [08:30]
알트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 알트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라울 팔(Raoul Pal)을 비롯한 다수의 전문가들이 알트코인 시장이 역사적 대폭발을 앞두고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을 제외한 시가총액 지표인 TOTAL3가 강세 패턴을 완성하며 거대한 돌파 가능성을 예고한 것이다.

 

8월 23(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라울 팔은 TOTAL3 차트가 2021년 초부터 이어진 상승 삼각형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패턴은 약 5년 반에 걸쳐 여섯 차례 추세선을 터치했으며, 기술적 분석상 대규모 돌파가 임박했음을 시사한다. 팔은 “진짜 게임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고 강조하며 알트코인 시장의 잠재력을 부각시켰다.

 

1라운드테이블 파트너스(1RoundTable Partners)와 10T 홀딩스(10T)를 이끄는 억만장자 투자자 댄 타피에로(Dan Tapiero) 역시 이 분석에 동의하며 “엄청나게 강세인 차트”라 평가했다. 그는 향후 알트코인 시즌이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재 TOTAL3가 돌파해야 할 핵심 저항선은 1조 600억 달러 수준으로 지목된다.

 

또 다른 전문가 미카엘 반 데르 포페(Michael van der Poppe)도 알트코인 시장이 대규모 변곡점에 다가섰다고 밝혔다. 그는 이더리움이 사상 최고가를 갱신하면서 시장 유동성이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이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더리움은 8월 22일 코인게코 기준 4,889달러로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코인마켓캡에서는 4,891달러가 기록돼, 2021년 고점을 뛰어넘었다. 통상적으로 이더리움이 신기록을 세우면 시장 자금이 다른 알트코인으로 확산돼 알트시즌을 촉발하는 경향이 있다.

 

이더리움은 잭슨홀 미팅 후 4,700달러를 넘어서는 등 급등했으나 24시간 거래량은 730억 달러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유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하루 동안 이더리움 가격은 11% 상승했고, 거래량은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TOTAL3 돌파 가능성과 맞물리며 시장 전반의 알트코인 랠리에 불을 지필 수 있다는 기대를 높이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