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소폭 반등 뒤 다시 흔들리나...중기적 흐름은 '약세'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25 [07:25]

비트코인, 소폭 반등 뒤 다시 흔들리나...중기적 흐름은 '약세'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25 [07:25]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

▲ 비트코인(BTC) 가격 하락 

 

비트코인(Bitcoin, BTC)이 소폭 상승했지만 단기적인 변동성은 제한적이고 중기적 흐름은 여전히 약세로 분석되고 있다.

 

8월 24(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하루 동안 11만 4,323달러 부근에서 거래됐다. 하루 동안의 주요 변동 구간은 대부분 소화된 상태로, 단기적으로 큰 가격 움직임은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시간 단위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11만 4,323달러 인근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일일 평균 변동폭을 이미 대부분 소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내일까지 급격한 가격 변화는 나타나기 어렵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일봉 차트에서는 매도 압력이 이어지고 있다. 이 흐름이 지속된다면 며칠 내에 11만 1,919달러 지지선을 시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는 최근 반등에도 불구하고 시장이 여전히 불안정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중기적 관점에서는 11만 1,919달러 지지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가짜 돌파’가 나타난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이 구간에서 캔들 마감 여부에 따라 향후 흐름을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만약 해당 지지선 근처에서 종가가 형성된다면 11만 달러 구간까지 추가 조정이 이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