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CEO, '고래 한도' XRP 카드 공개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26 [23:26]

리플 CEO, '고래 한도' XRP 카드 공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26 [23:26]
XRP 카드(사진=Brad Garlinghouse X 이미지)

▲ XRP 카드(사진=Brad Garlinghouse X 이미지) 


리플(Ripple) 최고경영자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새로운 엑스알피(XRP) 카드 사용 모습을 공개하며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

 

8월 26(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제미니(Gemini)는 최근 XRP 신용카드를 출시했으며 최대 4%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드는 리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공개됐으나 커뮤니티 반응은 예상보다 차가웠다. XRP 보상은 이미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에 포함돼 있었기 때문에 특별한 차별성이 없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한 카드가 미국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비판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제미니 최고경영자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는 갈링하우스가 사용할 카드에 “고래 한도(Whale limit)”를 적용하겠다고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다. 갈링하우스는 직접 카드를 공개했고, 리플 최고기술책임자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도 XRP 티셔츠와 벨트를 착용한 채 리워드 카드를 들고 있는 사진을 공유했다.

 

제미니는 이번 카드 출시 외에도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를 자사 플랫폼에서 확대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XRP를 파생상품 거래 담보로 추가했으며, 리플이 제미니 상장을 앞두고 신용 라인을 제공한 사실도 알려졌다.

 

양사의 긴밀한 협력은 과거 커뮤니티와 제미니 간의 불협화음을 의식한 행보로 해석된다. 그러나 이번 카드 출시는 리플과 제미니가 전략적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로 평가된다.

 

한편 XRP 카드는 출시 직후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지만, 리플과 제미니 간 협력 확대, RLUSD와 파생상품 시장 접점은 양사의 향후 행보에 의미 있는 전환점으로 기록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