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흔들려도 끄떡없다"...XRP, 2.9달러 지키고 반등 랠리 불붙었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27 [17:25]

"비트코인 흔들려도 끄떡없다"...XRP, 2.9달러 지키고 반등 랠리 불붙었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27 [17:25]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가 비트코인(Bitcoin, BTC) 급락에도 불구하고 강한 지지력을 보이며 반등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XRP가 단기적으로 5달러 돌파까지 시도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8월 27(현지시간) 금융 전문 미디어 더스트리트에 따르면, 2011년 1달러일 때 비트코인 매수를 권유했던 베테랑 트레이더 다빈치 제레미(Davinci Jeremie)는 XRP가 상승할 수 있으며 목표가를 5달러로 설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XRP가 ‘W’형 구조를 보이며 새로운 고점을 만든 것은 조작이 아닌 유효한 움직임이라고 강조했다.

 

트레이더 카시트레이즈(CasiTrades)는 비트코인이 11만 500달러까지 하락했다가 11만 2,700달러를 회복했지만, XRP는 통합 구간을 지키며 긍정적 괴리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그는 2.91달러를 엘리엇 파동 이론상 ‘골든 리트레이스’ 구간으로 제시하며, 이 지지선이 유지되면 3파 상승 전환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카시트레이즈는 3.12달러를 돌파하면 XRP가 대규모 상승세를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맥락에서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도 XRP가 단기적으로 3.70달러를 시험할 수 있으며, 기술적 강세가 높아지면서 4달러 돌파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XRP는 약 2.96달러에서 거래되며 2.90달러 구간을 여러 차례 방어했다. 상대강도지수(RSI)와 같은 주요 지표들은 강세 다이버전스를 보여주고 있고, 실현 이익 지표(SOPR)도 최근 이익 실현이 둔화된 흐름을 나타내며 추가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XRP가 3.12달러를 확실히 돌파하면 3.70달러, 이어서 4달러 구간까지 단기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고 본다. 비트코인이 조정을 겪는 와중에도 XRP가 강세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주요 코인들 중 차별성을 만들어내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