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난센 "비트코인 고래들의 이더리움 매집, 자연스러운 시장 회전"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28 [07:57]

난센 "비트코인 고래들의 이더리움 매집, 자연스러운 시장 회전"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28 [07:57]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달러(USD)/챗gpt 생성 이미지

▲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달러(USD)/챗gpt 생성 이미지   

 

대형 투자자들이 비트코인(Bitcoin, BTC) 수익 실현 후 이더리움(Ethereum, ETH)으로 자금을 회전시키면서 9개 고래 주소가 4억 5,600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매집했고, 스마트머니 트레이더들이 알트코인으로 포지션을 이동하며 2025년 알트시즌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8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아캄(Arkham)은 9개의 대형 고래 주소가 비트고(Bitgo)와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에서 누적 4억 5,600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인텔리전스 플랫폼 난센(Nansen)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니콜라이 손더가드(Nicolai Sondergaard)는 세계 2위 암호화폐에 대한 고래 수요 증가가 더 많은 상승 잠재력을 가진 이더리움과 다른 알트코인으로의 시장의 자연스러운 회전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손더가드는 "많은 부분이 자연스러운 회전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상승에서 수익을 확정하고 잠재적 상승세를 잡기 위해 다른 토큰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이더리움은 특히 이더리움 재무 회사들로부터 강한 현재 마인드셰어와 모멘텀을 가지고 있어 혜택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이더리움 고래 움직임이 주목할 만하지만, 더 광범위한 트렌드는 시장 참가자들이 다음 움직임을 찾으면서 비트코인을 넘어 자금 흐름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분석가 윌리 우(Willy Woo)도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으로의 자본 회전 증가를 지적했다. 그는 "이더리움으로의 유입이 하루 9억 달러로 비트코인의 유입에 근접하고 있다"며 "최근 유입 연속은 톰 리(Tom Lee)의 이더리움 재무 회사 비트마인(BitMine)이 이더리움 축적을 시작했을 때 시작되었다"고 분석했다. 110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고래가 25억 9,0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22억 달러의 이더리움 현물과 5억 7,700만 달러의 이더리움 무기한 롱 포지션으로 회전시킨 지 일주일 후 나온 발언이다.

 

난센의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플랫폼 분석 결과에 따르면,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인 스마트머니 트레이더들이 이미 알트코인으로 회전하고 있어 2025년 알트시즌에 대한 투자자 기대를 부추기고 있다. 이들의 가장 중요한 대형 토큰 인수를 살펴보면, 스마트머니 트레이더들은 120만 달러 상당의 체인링크(Chainlink, LINK) 토큰, 96만 7,000달러 상당의 에테나(Ethena, ENA), 61만 4,000달러 상당의 리도 다오(Lido DAO, LDO) 토큰을 인수했다.

 

체인링크 인수 증가는 비트와이즈 애셋 매니지먼트(Bitwise Asset Management)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링크 기반 상장지수펀드 출시 신청서를 제출한 것에 대한 반응일 수 있다고 분석된다. 하지만 이러한 누적 알트코인 인수는 2021년 이후 비활성 상태였던 휴면 고래가 인수한 2,800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과 비교하면 미미한 수준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