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9월, 에이다·체인링크·도지코인 반등의 달이 될까?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9/02 [01:20]

9월, 에이다·체인링크·도지코인 반등의 달이 될까?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9/02 [01:20]
카르다노 에이다(ADA), 체인링크(LINK), 도지코인(DOGE)

▲ 카르다노 에이다(ADA), 체인링크(LINK), 도지코인(DOGE)  ©


카르다노 에이다(ADA), 체인링크(LINK), 도지코인(DOGE)이 9월 반등 모멘텀을 만들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월 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강조해온 탈중앙성을 바탕으로 에이다는 최근 24시간 거래량에서 바이낸스코인(BNB) 앞질렀다. 또, 샌티멘트 데이터에 따르면 에이다는 지난 30일간 개발자 활동 지표에서 이더리움을 제치고 6위를 기록했다. 코인코덱스는 에이다가 이달 말 1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체인링크는 ‘디폴트 오라클’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전통 금융과의 연결성을 확대하고 있다. 공동 창립자 세르게이 나자로프는 체인링크가 보안성과 신뢰성을 무기로 기관 채택을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인코덱스는 체인링크가 9월 말 24달러까지 오를 가능성을 제시하며 매수 적기로 평가했다.

 

도지코인은 밈코인 중에서도 ETF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ETF 승인 여부가 임박하면서 투자자들이 다시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코인코덱스는 도지코인이 이달 말 0.2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는 16% 이상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세 자산 모두 최근 30일간 절반 이상 ‘그린 데이’를 기록하며 시장에서 안정적 흐름을 보였다. 다만 공포·탐욕 지수는 46으로 여전히 ‘공포’ 영역에 머물러 있어 투자자들의 경계심은 여전하다.

 

결국, 9월은 에이다·체인링크·도지코인이 지지선 방어와 개발·제도적 모멘텀을 기반으로 반등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가늠하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