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ETF 승인 확률 87% 돌파...이더리움 제칠 준비 끝났나?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9/02 [19:55]

XRP, ETF 승인 확률 87% 돌파...이더리움 제칠 준비 끝났나?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9/02 [19:55]
이더리움(ETH) VS 엑스알피(XRP)

▲ 이더리움(ETH) VS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가 단기 조정을 거치고 있지만, 시장에서는 이더리움(Ethereum, ETH)을 앞설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는 분석과 함께 연내 리플 ETF 승인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9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XRP는 최근 3.0달러 저항선 돌파에 실패했지만 2.80달러 지지선을 유지하는 한 상승 가능성은 유효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리플 ETF 승인 가능성이 연말까지 87%로 높아지면서 투자 심리를 지지하고 있다.

 

전문가 크레디불 크립토(CrediBULL Crypto)는 XRP가 사상 최고가 부근에서 9개월 연속 박스권을 형성하며 대규모 돌파를 준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XRP/ETH 페어가 핵심 지지선에서 반등하고 있으며, 상대강도지수(RSI)도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근거로 제시됐다.

 

코인게이프는 리플의 장기 가격 전망을 5달러로 설정하면서, 다만 2.60달러 이탈 시 이 같은 긍정적 시나리오가 무효화될 수 있다고 전했다. 기술적 관점에서 XRP는 ETH에 비해 상대적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ETF 승인 기대감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폴리마켓(Polymarket) 데이터에 따르면 XRP ETF 승인 가능성은 최근 87%까지 치솟았다. 전문가들은 ETF 출범 첫 달에만 50억 달러가 유입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으며, ETH 스토어 대표 네이트 제라치(Nate Geraci)는 “실제 수요는 시장이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카나리 캐피털(Canary), 위즈덤트리(WisdomTree),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 등 11개의 리플 ETF 신청서를 검토 중이며, 대부분의 안건은 10월 결정을 앞두고 있어 XRP의 상승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