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바이누, 사상 최고가 재돌파 위해 필요한 단 두 가지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9/06 [07:30]

시바이누, 사상 최고가 재돌파 위해 필요한 단 두 가지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9/06 [07:30]
시바이누(SHIB)/챗GPT 생성 이미지

▲ 시바이누(SHIB)/챗GPT 생성 이미지     ©

 

시바이누(Shiba Inu, SHIB)는 여전히 사상 최고가 회복을 위해 두 가지 핵심 요인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9월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시바이누는 2021년 기록한 0.00008616달러 고점에서 85% 이상 하락했으며 현재는 시가총액 기준 31위로 밀려난 상태다. 과거와 같은 급등을 위해서는 단순한 토큰 소각이 아닌 근본적 요인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2021년 비탈릭 부테린이 410조 SHIB를 소각하면서 가격이 폭등한 사례가 있었지만, 이와 같은 대규모 소각은 재현되기 어렵다. 시바이누 개발자 시토시 쿠사마는 “소각만으로는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없으며, 핵심은 대규모 채택”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2023년 출시된 시바리움(Shibarium) 네트워크가 주목된다. 그러나 현재까지 시바리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활발하지 않아, 더 많은 개발자가 참여해 생태계를 확장해야 가격 반등의 발판이 마련될 수 있다는 평가다.

 

또 다른 변수는 시장 전반의 강세 흐름이다. 최근 몇 달간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컸지만, 만약 또 다른 대규모 강세장이 시작된다면 위험자산 선호 확대와 함께 시바이누 같은 밈코인에도 대규모 자금 유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결국 시바이누가 새로운 사상 최고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시바리움 생태계 채택 확대와 전반적 시장 강세라는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는 분석이 힘을 얻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