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검색량 급감·매도 압력↑… 파이 네트워크의 잔혹한 현실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9/29 [20:17]

검색량 급감·매도 압력↑… 파이 네트워크의 잔혹한 현실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9/29 [20:17]
파이(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PI)가 투자 심리 약화와 대규모 토큰 언락을 앞두고 추가 하락 위험에 직면했다. 특히 사회적 관심 감소가 뚜렷해지며 약세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

 

9월 29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FX스트릿에 따르면, PI는 월요일 약 2% 하락하며 주 초반 약세 흐름을 보였다. 파이스캔(PiScan) 자료에 따르면 10월에 약 1억 3,600만 개 토큰이 언락될 예정으로, 이는 유통량의 약 1%를 차지해 공급 확대에 따른 매도 압력이 커질 수 있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알프랙탈(Alphractal) CEO 조아오 웨드슨은 구글 트렌드에서 암호화폐 관련 검색량이 감소했다고 밝히며, 이는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 참여를 줄이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사회적 관심의 둔화가 가격 회복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기술적으로 PI는 월요일 피벗 포인트 0.2696달러에서 반락하며 하락 쐐기 패턴 내에서 추가 하락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지난 목요일 저점인 0.2565달러를 시험할 수 있으며, 이를 하회하면 심리적 지지선인 0.2000달러까지 급락할 위험도 있다.

 

다만 일부 지표는 약세 완화 신호를 보이고 있다. RSI(상대강도지수)는 42로 과매도 구간 위를 유지 중이며,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와 시그널선도 0선에 접근하며 하락 모멘텀 둔화를 시사한다. 이는 매도 압력이 점차 약화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상승 시 저항선은 50기간 지수이동평균선(EMA) 0.2845달러와 0.3000달러가 주요 관문으로 꼽힌다. 이 구간을 돌파하지 못하면 단기 반등 역시 제한적일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