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 갤럭시로 비트코인 거래? 코인베이스 파트너십의 파급력은?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0/04 [07:50]

삼성 갤럭시로 비트코인 거래? 코인베이스 파트너십의 파급력은?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0/04 [07:50]
코인베이스(Coinbase)가 삼성전자(Samsung)/챗gpt 생성 이미지

▲ 코인베이스(Coinbase)가 삼성전자(Samsung)/챗gpt 생성 이미지  ©

 

코인베이스(Coinbase)가 삼성전자(Samsung)와 손잡고 미국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접근성을 대폭 확대한다. 이번 협력으로 7,5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삼성 월렛(Samsung Wallet)을 통해 손쉽게 가상자산 거래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10월 3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FX스트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독 서비스 ‘코인베이스 원(Coinbase One)’을 삼성 월렛에 직접 통합했다. 동시에 삼성페이(Samsung Pay) 기능을 추가해 미국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빠르게 지갑 자금을 충전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인베이스 사업 총괄 샨 아가르왈(Shan Aggarwal)은 “삼성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규모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결합해 7,500만 명 이상의 미국 갤럭시 이용자에게 가상자산 접근성을 제공하고, 향후 전 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페이 기능은 앞으로 한 달간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적용되며, 이후 미국과 캐나다 전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모바일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 드류 블래커드(Drew Blackard)는 “코인베이스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암호화폐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갤럭시 글로벌 사용자들에게도 코인베이스 원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코인베이스가 올해 들어 기관 및 글로벌 시장으로 암호화폐 보급을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6월에는 쇼피파이(Shopify)와 협력해 수백만 명의 가맹점이 베이스(Base) 블록체인을 통해 USD코인(USDC) 결제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달에는 주요 7대 기술주와 암호화폐를 결합한 ‘Mag7 + Crypto 인덱스 선물’을 출시하기도 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