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주 안에 터진다"...XRP·솔라나·라이트코인 ETF, 동시 출격 임박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0/28 [08:25]

"2주 안에 터진다"...XRP·솔라나·라이트코인 ETF, 동시 출격 임박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0/28 [08:25]
비트코인, 솔라나, XRP ETF/챗GPT 생성 이미지

▲ 비트코인, 솔라나, XRP ETF/챗GPT 생성 이미지

 

노바디우스 웰스 매니지먼트(NovaDius Wealth Management) 사장 네이트 제라시(Nate Geraci)가 엑스알피(XRP) 현물 상장지수펀드가 이르면 다음 달 출시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제라시는 정부 셧다운이 현물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 출시를 가로막는 댐 역할을 하고 있지만, 2주 내 셧다운이 종료되면 XRP를 비롯해 라이트코인(Litecoin)과 솔라나(Solana) 현물 상장지수펀드가 동시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10월 27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제라시는 바이럴 밈을 통해 현물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의 현황을 묘사했는데, 정부 셧다운이라는 거대한 댐이 투자자들에게 도달하려는 현물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의 홍수를 막고 있는 모습이었다. 미국 정부 셧다운은 10월 1일부터 시작됐으며, 의회가 2026년 예산안 통과에 실패하면서 증권거래위원회(SEC)를 포함한 주요 연방기관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

 

셧다운 이후 증권거래위원회는 대부분의 운영을 중단했고, 소수의 직원만 문의 응대와 사기 및 시장 조작 대응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물 상장지수펀드 승인 또는 불승인을 담당하는 기업금융부도 셧다운 영향을 받아, 증권거래위원회는 정부 셧다운이 해제될 때까지 XRP 현물 상장지수펀드의 운명을 결정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라시는 셧다운이 향후 2주 이내, 즉 11월 초까지 종료될 수 있다고 암시했지만 실현 여부는 불확실한 상황이다. 이러한 일정은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의 XRP 현물 상장지수펀드에 대한 증권거래위원회의 최종 결정 마감일인 2025년 11월 14일과 일치한다. 다만 엘레노어 테렛(Eleanor Terrett) 같은 전문가들은 증권거래위원회가 일반 상장 기준 프레임워크를 승인한 이후 마감일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으며, 언제든지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폴리마켓(Polymarket) 베팅 참가자들은 현재 진행 중인 정부 셧다운이 2025년 11월 23일 이전에 종료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전망은 XRP 커뮤니티 주요 인사인 빈센트 반 코드(Vincent Van Code)의 예측과도 일치하는데, 그는 셧다운 종료 후에도 증권거래위원회가 대기 중인 현물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를 승인하는 데 최대 4주가 추가로 소요될 수 있어 XRP 현물 상장지수펀드 승인 시기가 11월 말이나 12월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