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암호화폐 기업가 "페이스북 코인, 비트코인 시장에 긍정적…디지털 달러 될 것"

박병화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4/10 [08:39]

암호화폐 기업가 "페이스북 코인, 비트코인 시장에 긍정적…디지털 달러 될 것"

박병화 | 입력 : 2019/04/10 [08:39]

 



암호화폐 세계에서는 회원 20억 명 이상을 거느린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이 조만간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페이스북 코인(Facebook Coin)이 암호화폐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에 암호화폐 기업가 겸 헤지펀드 매니저인 제레미 가드너(Jeremy Gardner)는 "페이스북 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은 시장에 일어난 일 중 가장 좋은 일이 될 수 있다"며 낙관적으로 바라봤다.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투데이가제트(Today's Gazette)에 따르면 제레미 가드너는 ELEV8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페이스북 코인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엄청난 긍적적 효과가 될 것이라는 그의 통찰력을 제공했다.

 

이같은 가드너의 발언은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의 테크 리포터인 나다니엘 포퍼(Nathaniel Popper)가 전날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자금을 대기 위해 10억 달러의 벤처 자금을 찾고 있다고 폭로한 이후 나왔다. 

 

실제 나다니엘 포퍼는 8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소식통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위해 10억 달러 규모의 VC 투자를 모색하고 있다"며 "페이스북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강점이 탈중앙화라는 점을 고려, 최대한 외부 자금을 유입시켜 자체 통제력을 줄이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는 "페이스북은 계좌 외화 바스킷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을 설계하고 있다. 해당 자금이 '페북 코인'의 담보로 사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매체는 "일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페이스북이 새 코인으로 암호화폐 파티를 방해하려 한다며 우려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다른 일각에서는 페이스북 코인이 실제로 시장에 좋은 일이라는 사실에 동의하고 있다. 일례로 페이스북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면 수십억 달러가 페이스북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투입되면서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같은 사건(페이스북 코인 출시)는 중대한 암호화폐 붐을 일으킬 것"이라면서 "킥(Kik)의 설립자인 테드 리빙스턴(Ted Livingston)이 설명하듯이 페이스북은 비트코인 시장을 교란시키는 데 열중하지 않고, 달러화가 금을 대체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달러를 준비 통화로 대체하려고 한다. 페이스북 코인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는 '디지털 달러(digital dollar)'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블록체인 업계, 노트르담 복원 동참…"비트코인·이더리움으로 기부받아"
1/7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