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EO "親암호화폐 대선 후보에 후원"...美 암호화폐 후원회, 7,800만달러 모금
리플(Ripple, XRP)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2024년 미국 선거에서 암호화폐 지지 후보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갈링하우스는 X(구 트위터)를 통해 미국의 과잉 규제를 비판하며 “2024년 리플이 다른 업계 리더들과 함께 앞장서서 암호화폐 친화적인 정치인을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혁신을 옹호하고 책임 있는 규제를 향한 길을 선도할 지도자를 키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갈링하우스는 미국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며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과도한 규제에 대응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매체에 따르면 SEC와 리플 간의 소송이 마무리되면서 양측이 엇갈린 승리를 거뒀다. 갈링하우스와 크리스 라센을 비롯한 리플의 경영진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법원은 리플이 기관 투자자에게 XRP를 증권으로 판매한 것에 대해 유죄 판결을 내렸다.
한편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지 정치인 후보를 후원하기 위해 모금된 총액이 7,8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