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자(VISA), 자사 결제 네트워크서 'USD코인(USDC)' 지원...크립토닷컴도 참여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3/29 [22:28]

비자(VISA), 자사 결제 네트워크서 'USD코인(USDC)' 지원...크립토닷컴도 참여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03/29 [22:28]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 비자(VISA)가 자사 결제 네트워크에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을 지원하게 될 전망이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비자는 크립토닷컴과 함께 관련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 더 많은 파트너에게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자는 디지털자산 은행 앵커리지와 제휴하여 크립토닷컴이 앵커리지에 있는 비자의 이더리움 주소에 USDC를 보내는 식으로 첫 USDC 거래를 마쳤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비자 암호화폐 부문 헤드 Cuy Sheffield는 "디지털 화폐에 대한 접근, 보유, 사용 수요가 전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사 클라이언트들의 관련 요구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 크립토닷컴 CEO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도 본인 트위터를 통해 "올해 말 크립토닷컴 메인넷(Crypto.org Chain) 기반의 USDC를 발행을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그는 "크립토 닷컴과 비자가 파트너십을 통해 USDC를 적용한다. 세계 최초다"라면서 "비자 카드가 USDC 월렛과 다이렉트로 연결되었고, 비자를 통해 거래가 처리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투데이에 따르면 마스터카드 아제이 방가(Ajay Banga) CEO는 최근 포춘지와의 인터뷰에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와 스테이블코인을 선호한다”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는 정말 흥미롭다. 반면, 비트코인에는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지난해 아제이 방가는 포춘 글로벌 포럼에 참석하여 비트코인의 큰 변동성은 사람에게 ‘공포감’을 준다고 밝힌 바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