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트라이엄프엑스, 클레이스왑 참여로 디파이 시장 진출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3/30 [13:42]

트라이엄프엑스, 클레이스왑 참여로 디파이 시장 진출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1/03/30 [13:42]

 

크로스체인 탈중앙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는 29일 클레이스왑 참여를 발표함에 따라 기존 NFT 시장 진출에 이어 향후 디파이 시장으로 외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디파이는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탈중앙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클레이스왑은 글로벌 유저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으로서 현재 약 9,000억 규모의 디지털 자산 유동성 및 20여개의 풀을 보유하고 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클레이스왑에서 트릭스(TRIX) - 클레이(KLAY) 페어를 통해 유동성을 공급할 예정이다. 따라서 디파이 참여자들은 중앙화된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도 클레이스왑 내에서 자유롭게 트릭스(TRIX)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이는 국내 거래소에 진입이 쉽지 않은 글로벌 유저에게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트릭스(TRIX)-클레이(KLAY) 풀에 참여하여 유동성을 공급하게 되면 참여자는 풀 정책에 따라 클레이스왑(KSP) 및 트릭스(TRIX)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이미 예술품, 스포츠, 게임, 캐릭터 등 다양한 NFT를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 ENFTEE를 출시했다. 최근 발행한 루키 디지털 작가 시리즈는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이를 포함해 Rosa Fantasy (김홍모) 작가의 ‘Rock & Robot’ 에디션에서 발생한 한달 간의 수익 트릭스(TRIX)는 토큰생태계의 선순환구조를 위해 소각처리되었다. 트라이엄프 엑스는 현재 주 플랫폼인 NFT 마켓플레이스 SOLE-X의 베타 론칭을 4월 초로 준비하고 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NFT는 많은 부분 디파이와 기술적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호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며 "이번 디파이 시장 진출은 향후 NFT 시장에서 트릭스(TRIX) 토큰의 접근성 및 활용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바나나톡 글로벌 AMA]㊳ 탈중앙 네트워크 운영사 ST Cloud의 부사장 Jerry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