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X

[4월 둘째주 코인계 동향] 비트토렌트 채굴 보상 에어드랍 물량, 11일부터 반감 外

박소현 기자 soso@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1/04/09 [20:39]

[4월 둘째주 코인계 동향] 비트토렌트 채굴 보상 에어드랍 물량, 11일부터 반감 外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04/09 [20:39]

 

■ 스텔라, 신규 코어 버전 배포...프로토콜16 업데이트 투표 진행

스텔라가 신규 스텔라 코어 버전을 배포했다. 이번주 이슈가 된 네트워크 문제 해결을 위한 업데이트다. 이와 관련해 스텔라는 4월 10일 24시(한국시간) 프로토콜16으로의 네트워크 업데이트 여부 투표를 진행하며, 통과될 경우 즉각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앞서 지난6일 스텔라 네트워크가 중단되었으며, 다음날인 7일 SDF 퍼블릭 호라이즌 서버가 업데이트 및 복구됐다고 공지한 바 있다.

 

■ 이오스(EOS), 파워 업 모델 적용

이오스(EOS) 측이 EOS 파워업(PowerUp) 모델 적용이 완료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EOS는 "스캐터, 앵커 등 EOS 상에서 무제한 무료 트랜잭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EOS 토큰을 REX로 이체해 파워 업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워업 모델은 이용자가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24시간 동안 자신의 계정을 파워업해 자유롭게 네트워크 거래를 할 수 있고, EOS 홀더는 사용하지 않는 EOS를 예치함으로써 네트워크 파워업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받을 수 있다.

 

■ BTT 채굴 보상 에어드랍 물량, 11일부터 반감

비트토렌트(BTT, 시총 23위)가 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1년 4월 11일부터 BTT 채굴 보상 에어드랍 물량을 반으로 줄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비트토렌트 팀은 "최근 BTT 가격이 급등하며 BTFS 팀은 커뮤니티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BTT 채굴 보상 에어드랍 물량을 반감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기존 일일 3000만 BTT 에어드랍에서 1500만 BTT로 채굴 보상 물량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이어 "4월 8일부터 4월 11일까지 BTFS 채굴 에어드랍 시스템은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업그레이드 기간 채굴 보상 지급은 일시 중단된다"고 설명했다.

 

■ 테더, 폴카닷·쿠사마 네트워크 기반 USDT 출시 예고

6일 암호화폐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USDT)가 폴카닷(DOT), 쿠사마(KSM) 블록체인 기반 USDT를 출시할 예정이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테더 측은 "폴카닷 파라체인 출시 일정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폴카닷 네트워크 기반 USDT의 출시 일정 역시 아직 결정되진 않았다. 테더는 폴카닷의 '사촌' 네트워크인 쿠사마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파일코인, Lotus v1.6.0 버전 릴리즈

파일코인(Filecoin) 깃허브에 따르면, 파일코인 Lotus v1.6.0 버전이 릴리즈됐다. 네트워크는 블록 높이 665280에서 업그레이드된다. 해당 버전은 FIP-0014 제안이 구현되었으며, v1 섹터를 자동으로 확장하는 옵션을 지원한다. FIP-0014 제안은 v1 증명 섹터의 수명을 최대 54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앞서 스토리지 마이너의 약 98%가 해당 제안을 찬성했다.

 

■ 밈블윔블 프로토콜 개발자 "LTC, 4분기 밈블윔블 활성화 전망"

프라이버시 강화 프로토콜 밈블윔블의 개발자 데이비드(David)가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트코인(LTC, 시총 9위)은 올 4분기 밈블윔블 프로토콜을 활성화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는 "처음 라이트코인 전용 밈블윔블 프로토콜 코드 감사를 맡길 때도 libmw는 15만줄에 달하는 코드 분량이었다. 작업량이 엄청났다. 개인적으로 MWEB(밈블윔블)이 큰 타격을 입을만한 공격을 받진 않을 것이라 확신하지만, 최근 Grin 프로토콜이 입은 공격 피해에 불안을 느꼈다. 따라서 더이상 코드 완성에 기한을 두지 않을 것이며, 언제든 코드 개선이 가능한 형태를 유지할 것"이라 설명했다. 

 

광고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셀럽플러스(CELEB)' 배우 김수현 전속모델 발탁
1/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