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ADA), 온체인 식별 위한 토큰 레지스트리 출시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20:35]

카르다노(ADA), 온체인 식별 위한 토큰 레지스트리 출시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1/04/16 [20:35]

 

3세대 블록체인 '카르다노(ADA)'가 온체인 식별기호(Identifiers)를 위한 토큰 레지스트리(Registry)를 출시했다.

 

16일(현지시간) 카르다노(ADA)는 공식 채널을 통해 "온체인 식별기호를 위한 토큰 레지스트리는 카르다노에 작성 및 배포되는 토큰에 사용된다. 토큰의 명칭, 간단한 기능설명, 자산명칭, 민팅 폴리시 ID(Minting Policy ID) 등 필수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카르다노 측은 “매주 수백 또는 수천개의 네이티브 토큰이 발행되는 현 생태계에서 개별 토큰에 대한 자세한 정보 수집은 비교적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며 “카르다노 레지스트리는 관련성 높은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등 카르다노 파운데이션 관리 리소스가 될 것”이라 설명했다. 

 

앞서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본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르다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 로드맵은 2025년까지의 계획을 담고 있다. 로드맵에 따르면 알론조(Alonzo) 단계는 4월 말로 예정된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완료된다. 

 

찰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 개발자들이 점재점(point-to-point) 전송 중 발생하는 블록체인 확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일단 알론조 단계가 완료되면 확장 문제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며 “2025년에는 현재 진행 중인 업데이트 작업이 전체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바이런(Byron), 셸리(Shelley), 고구엔(Goguen), 바쇼(Basho), 볼테르(Voltaire) 등 5단계로 나뉜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알론조 테스트넷은 빠르면 오는 4월, 메인넷은 8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