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coin)은 현재 가격 0.16달러 선에서 중요한 결단 구간에 위치해 있으며, 분석가들은 향후 최대 179% 상승해 0.455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트레이딩뷰의 분석가 비코인머니(Bicoinmoney)는 도지코인이 하락 삼각형 패턴 내에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하락 지속의 신호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도지코인은 0.164~0.18달러 지지 구간을 테스트 중이며, 지속적인 하락 고점 형성은 매도세가 여전히 우세함을 시사한다.
기술적 지표를 보면, 이치모쿠 클라우드 상 도지코인은 구름 아래에 위치해 있고, 텐칸선과 기준선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단기 반등 신호는 포착되지 않았다. 상대강도지수(RSI)는 32.98로 과매도 영역에 근접하고 있으나, 명확한 다이버전스는 나타나지 않은 상태다.
웨이브 트렌드 오실레이터는 -50 부근에서 과매도 영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한 반등 신호를 보이지만,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는 아직 시그널선 상향 돌파가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클러스터 알고리즘 역시 강한 매수 신호는 포착되지 않았으나, 선들의 압축은 조만간 방향성 돌파가 나타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핵심 지지선은 0.164달러이며, 이 구간이 무너지면 0.11~0.12달러 구간까지 하락할 수 있다. 반대로 단기 저항선은 0.20~0.21달러, 이후 주요 상승 목표는 0.28달러와 0.455달러다. 이 경우 현재가 대비 약 179% 상승 여력이 있다.
한편, 또 다른 분석가 마르티네즈는 도지코인이 현재 0.16달러 지지를 유지할 경우 최대 0.57달러까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반대로 이 지지가 붕괴될 경우 최저 0.06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다른 트레이딩뷰 분석가는 도지코인 차트에서 RSI 하락과 가격의 고점 상승 간의 괴리를 근거로, 반등 가능성이 있는 강세 다이버전스를 제시하며 뉴스보다 기술적 지표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