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츠 판도 변화 예고…Equinix·Realty Income, Prologis 넘본다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5/18 [05:04]
세계 최대의 글로벌 리츠(Reit)인 프로로지스(Prologis, NYSE: PLD)는 현재 시장 가치보다 더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갖춘 경쟁자들이 다가오고 있음을 시사한다. 5월 17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더 모틀리 풀에 따르면, 향후 10년 내에 Equinix(NASDAQ: EQIX)와 Realty Income(NYSE: O)가 프로로지스를 앞지를 가능성이 크다. 유럽, 미국,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데이터 센터와 물류창고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Equinix는 시장 가치가 85억 달러에 육박하는 데이터 센터 리츠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 현재 270개 데이터 센터를 35개국에 구축하며,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증가에 힘입어 2030년까지 5.2조 달러, 비AI 용도 지원 위해 1.5조 달러 규모의 투자가 예상된다. 이러한 수요는 Equinix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을 가속화시킨다. 반면, Realty Income은 1,600여 고객에게 임대하는 15,600개 이상의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7위 REIT로 자리잡았다. 미국, 유럽, 카지노, 데이터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며 시장의 다각화를 추진 중이며, 연간 수십억 달러 규모의 개발과 인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 산업 부문으로의 진출은 약 2조 달러 규모의 성장 잠재력을 내포한다. 이와 같이, 프로로지스는 물류 및 데이터 센터 분야에서 강력한 기반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인 Equinix와 Realty Income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향후 시장 지배력이 흔들릴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이 두 리츠는 현재 경쟁력 확보와 글로벌 확장 전략을 지속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투자 전문가들은 1,000달러의 투자금으로 지금 바로 Realty Income을 선택하는 것보다, 장기적으로 훨씬 큰 성장 가능성을 품고 있는 Equinix와 같은 기업을 주목할 것을 권장한다. 과거 Netflix와 Nvidia가 각각 투자 추천 시점 후 수천 퍼센트의 수익을 실현한 사례는, 현 시점의 성장 잠재력을 재차 상기시킨다. 이처럼 앞으로 10년 내에 시장판도를 바꿀 수 있는 리츠 투자는 신중한 분석과 장기적 관점이 요구되며,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Equinix와 Realty Income가 주목할 만한 대상임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