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2021년 이후 처음으로 4,200달러를 회복하며 주간 기준 25% 넘게 상승해 강력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기술적·온체인 지표 모두 단기 추가 상승 여지를 시사하고 있지만, 현재는 중요한 저항 구간에 진입해 있다.
8월 11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크립토퀀트 애널리스트 크립토온체인(CryptoOnchain)은 이더리움 가격이 심리적·기술적 저항선 돌파를 시도 중이며, 이를 지속적으로 상회할 경우 사상 최고가 재시험 가능성이 커진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4,000달러~4,400달러 사이 ‘그린존’에 있으며, 과거 매도 압력이 컸던 다년간의 저항대라고 설명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가 양전환되며 강세 모멘텀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MVRV) 지표가 역사적 상단에 근접해 일부 매도 압력 가능성은 존재한다고 경고했다.
온체인 데이터에서는 전반적으로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서거나 과열 상태에 진입하지 않았음을 보여줬다. 특히 미실현 손익(Net Unrealized Profit/Loss, NUPL) 지표가 높은 양의 값을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과열 구간에는 진입하지 않은 상태다.
크립토온체인은 이더리움이 4,400달러를 강하게 돌파할 경우 단기적으로 4,8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 시장이 과열 상태가 아니므로 중기적으로 추가 상승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