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거래량 줄었는데...XRP, 하락 추세선 돌파 시 3.50달러 간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12 [15:58]

거래량 줄었는데...XRP, 하락 추세선 돌파 시 3.50달러 간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12 [15:58]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가 기술적 지표에서 가격 압축 신호를 보이며 대규모 변동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최근 차트 패턴과 시장 흐름은 단기적으로 조용하지만, 저변에 잠재된 매수·매도 압력이 곧 폭발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8월 12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XRP는 20일·50일·100일 이동평균선이 밀집하며 형성되는 압축 구간에 진입했다. 이는 매수자와 매도자의 균형 상태를 의미하지만, 통상적으로 이런 구간은 오래 지속되지 않고 급격한 돌파나 하락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거래량도 점진적으로 줄어드는 전형적인 조정 국면이 나타나고 있다.

 

온체인 및 차트 분석에서는 최근 고점에서 형성된 하락 추세선이 주요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매수세는 중요한 지지선을 방어하며 저점을 높여가고 있지만, 강세 전환을 위해서는 해당 하락 추세선을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해야 한다.

 

만약 XRP가 이 하락 추세선을 뚫는 데 성공하면, 단기적으로 3.40~3.50달러 구간을 재시험할 가능성이 크다. 반대로 돌파에 실패하면 3.06달러, 심지어 2.82달러 지지선까지의 하락 가능성이 있다.

 

전문가들은 거래량 감소가 오히려 매물 압축을 심화시키고 있다고 분석했다. 과거에도 XRP는 장기간 거래량이 낮아진 뒤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방향성을 확정지은 사례가 많았다. 현재 국면은 강세·약세 모두 가능한 ‘전환점’으로, 주요 지지와 저항 구간에서의 가격 반응이 향후 흐름을 결정할 전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