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 사이에서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4년 주기 패턴에 따라 심리적 저항선인 1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8월 13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크리스팩스(KrissPax) 분석가는 X(구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은 역사상 암호화폐 거래의 주기를 강화하는 패턴을 보여왔다"며, 4년 주기를 도지코인의 1달러 도달 전망 근거로 제시했다. 그는 도지코인이 약세장에서 강세장, 최고점까지 동일한 움직임을 반복해왔으며 올 가을 포물선 랠리가 일어날 것임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크리스팩스는 도지코인이 차트에서 강조한 백색 상승 저항선을 따라간다면, 1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도지코인이 2017년 파란색 호를 따라간다면 시가총액이 커질수록 각 주기마다 상승폭이 줄어든다는 이론을 근거로 이번 주기에 최고 2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도지코인은 지난 시장 조정 기간 심리적 저항선인 0.2달러 아래로 떨어진 후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7일간 17% 이상 상승했으며, 고점인 약 0.26달러 탈환을 노리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도지코인이 시간당 차트에서 불 플래그를 형성하며 0.27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예측했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 분석가도 4시간 차트에서 도지코인의 불 플래그 돌파를 강조하며 밈 코인이 현재 0.295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팩스처럼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도 밈 코인이 언젠가 1달러 가격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그는 도지코인이 일일 차트에서 강세 교차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분석가는 현 시점에서 상당한 급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언급했으며 동반된 차트에서 1달러가 목표임을 보여주었다. 케빈 캐피털(Kevin Capital) 분석가는 X 게시물에서 도지코인의 최고 성과는 아직 오지 않았다고 표시했다.
케빈 캐피털은 도지코인의 모든 월간 모멘텀, 강도, 심리 지표들이 투자자들이 아직 최고 밈 코인의 능력을 보지 못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거시경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비트코인 가격이 버텨준다면 도지코인의 가장 큰 움직임은 여전히 앞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연준이 9월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는 밈 코인에 더 많은 유동성을 주입할 수 있어 도지코인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