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도세 집중 구간 진입...비트코인, 반등 뒤 급락 경고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20:10]

매도세 집중 구간 진입...비트코인, 반등 뒤 급락 경고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18 [20:1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Bitcoin, BTC)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뒤 다시 급락해 단기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면서 시장의 매도세가 강화되고 있다. 가격이 하락 채널 하단을 이탈한 가운데, 분석가들은 추가 조정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8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멜리카트레이더(Melikatrader)는 비트코인의 향후 경로에 대해 두 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그는 두 경우 모두 단기 상승 뒤 매도 압력으로 인해 결국 하락 반전이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시나리오는 가격이 반등 후 11만 8,000달러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되돌려지는 경우다. 해당 구간은 공급 구간으로, 매도세가 집중될 가능성이 제시됐다.

 

두 번째 시나리오는 반등이 12만 달러 직전까지 이어진 뒤 동일하게 매도 압력에 밀리는 경우다. 멜리카트레이더는 이 두 시나리오 모두 단기 상승 뒤 하락 반전이라는 점에서 공통된 패턴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는 두 가지 시나리오의 최종 하락 목표를 11만 5,800달러로 제시했다. 이 구간은 과거 조정 과정에서 수요와 지지가 형성된 구간으로, 비트코인의 하락이 멈출 수 있는 잠재적 지점으로 주목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