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이 네트워크, 소셜 관심도 최저치...투자 심리 ‘빨간불’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22 [03:15]

파이 네트워크, 소셜 관심도 최저치...투자 심리 ‘빨간불’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22 [03:15]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 네트워크(PI)/챗gpt 생성 이미지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PI)의 토큰 가격이 이번 주 들어 0.37달러 저항선에 막혀 횡보세를 이어가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다. 시장의 주목도가 떨어지면서 추가 하락 위험이 제기되고 있다.

 

8월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샌티먼트(Santiment) 데이터는 파이 네트워크의 소셜 지배력이 0.096%까지 떨어지며 일주일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는 파이 코인에 대한 시장 내 대화와 관심이 크게 줄었음을 보여준다.

 

소셜 지배력은 특정 암호화폐가 온라인 대화에서 얼마나 자주 언급되는지를 측정하는 지표로, 수치가 낮아질수록 커뮤니티의 관심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관심이 줄어들면 신규 매수세가 유입될 가능성도 낮아져 가격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파이 네트워크의 가중 감정 지표는 이번 주 초부터 계속 부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현재 수치는 -0.342로, 온라인 언급량과 긍부정 비율을 반영한 결과 전반적인 시장 심리가 여전히 약세임을 시사한다. 이는 투자자들이 파이 네트워크를 비관적으로 바라보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같은 흐름은 파이 네트워크 가격을 사상 최저치인 0.32달러까지 끌어내릴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운다. 반대로 매수세가 유입된다면 0.37달러 저항선을 돌파하고 0.40달러까지 반등할 가능성도 열려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