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저항선은 지지선으로...BNB, 900달러 찍고 1,000달러도 넘볼까?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2 [16:37]

저항선은 지지선으로...BNB, 900달러 찍고 1,000달러도 넘볼까?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8/22 [16:37]
binance-coin-bnb-digital-cryptocurrency

▲ BNB

 

BNB가 사상 최고가 881달러를 기록한 뒤 소폭 조정돼 850달러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8월 22(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크립토퀀트(CryptoQuant) 애널리스트 크립토온체인(CryptoOnchain)은 이번 랠리에 대해 기술적 신호와 온체인 지표 모두가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800~810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며 해당 구간이 지지선으로 전환된 점을 강조하며, 이 선을 유지하면 900달러가 다음 목표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기술적으로는 사상 최고가 돌파와 함께 새로운 자금 유입과 장기 보유 신뢰를 강화하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가격 발견’ 구간에 진입했다. 온체인 데이터에서는 단기부터 장기 보유자까지 모두 수익 구간에 있어 매도 압력이 낮고, 단기 수익 증가와 1년 롤링 수익이 동시에 나타나며 랠리가 단순 투기보다는 지속적 매집에 기반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크립토온체인은 “기술적 돌파가 수익 중인 보유자들의 자신감으로 뒷받침되고 있다”며 “BNB가 800달러 지지선을 지키는 한 상방 테스트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는 향후 추가 상승 모멘텀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비트불(BitBull)은 “BNB가 다년간의 저항선을 돌파해 지지선으로 전환했다”며, “상장사들의 매수세까지 더해지면 1,000달러 돌파는 시간문제”라고 전망했다. BNB의 꾸준한 상승 배경에는 바이낸스 생태계에서의 활용성이 있으며, 거래 수수료 할인, 토큰 런치, BNB 체인을 통한 블록체인 인프라 제공 등이 가치를 높이고 있다.

 

현재 BNB는 시가총액 기준 상위 5대 암호화폐로 자리잡고 있으며, 일부 거래소 토큰들이 입지를 잃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이번 랠리가 단기적 과열이 아닌 구조적 전환일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