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XRP)가 3달러 선을 회복했지만 기술적 분석은 강세 신호보다는 저항선에 갇힌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심리적으로 중요한 3달러가 오히려 ‘덫’이 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온다.
8월 24(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일간 차트에서 3달러는 볼린저 밴드 중단선과 맞물려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가격은 이를 돌파하지 못했다. 이에, 반등이 새로운 상승의 시작보다는 저항선 확인에 불과하다는 평가가 제기됐다.
최근 몇 주간 XRP는 반복적으로 3달러에 도달했지만 매번 돌파에 실패하며 되돌림을 보였다. 현재 중단선은 약 3.09달러에 위치하며, 일간 차트에서 XRP가 이를 확실히 마감가로 돌파하지 못하면서 강세 전환 가능성은 낮아졌다.
주간 차트 역시 유사한 신호를 준다. 올여름 상승으로 볼린저 밴드 폭이 수년 만에 가장 넓어졌지만, 이후 조정으로 가격은 중단선인 약 2.61달러 부근으로 되돌아왔다. 만약 3달러 돌파가 계속 무산된다면 2.60달러 또는 2달러 초반까지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분석이다.
상승 전환을 위해서는 3.35달러에 위치한 볼린저 밴드 상단을 돌파하고 그 위에서 안착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그 전까지는 3달러 회복이 긍정적 전환의 신호가 아닌 ‘함정’에 불과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