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분석가 "도지코인 상승 전환, 9월 13일 시작한다"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9/03 [11:34]

분석가 "도지코인 상승 전환, 9월 13일 시작한다"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9/03 [11:34]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암호화폐 분석가 비전펄스드(VisionPulsed)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9월 13일경 첫 번째 의미 있는 상승 전환점을 맞을 수 있으며, 현재 하락세는 비트코인(Bitcoin, BTC) 반감기 후 510일~511일까지 시장이 약세를 유지한 후 마지막 상승을 시작하는 반감기 후 템플릿과 일치한다고 분석했다.

 

9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비전펄스드는 9월 1일 공개한 영상에서 9월 13일경부터 매도세가 진정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사이클에서 반감기 후 511일째에 이미 상승세로 전환했다. 직전 사이클에서도 반감기 후 511일째에 이미 상승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약세를 깊은 폭락보다는 연장된 횡보를 특징으로 하는 더 길고 느린 사이클의 일부로 규정하며, 이번 사이클에서는 조정이 더 길어졌고 횡보할 때마다 영원히 지속되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비전펄스드의 타이밍 예측은 유동성 지표 M2에 의해 뒷받침되며, 그는 M2가 자산 간 리더십 순환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리더십과 계속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M2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일부 의견에 반대하며, 2023년 솔라나(Solana, SOL)를 정확히 추적했고 이후 비트코인을 추적했으며, 최근에는 비트코인 우위가 약해지면서 이더리움(Ethereum, ETH)과 BNB로의 유입과 일치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BNB가 유동성과 함께 상승하지 않는다고 가정하지 말라고 말하면서도, 유동성이 다음에 어디로 갈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인정했다.

 

그는 리더십 순환이 일부 대형 토큰이 뒤처지는 이유를 설명한다고 주장하며, 이미 사이클 최고가를 기록한 자산들은 추가 상승 여력이 제한적일 수 있다고 제시했다. 비트코인에도 같은 논리를 적용해 궁극적인 최고가가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가까울 수 있다며, 14만 달러나 13만 달러일 수도 있지만 20만 달러까지는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XRP의 구조가 그의 차트에서 이전 사상 최고가를 보여주며 최근 유동성 충격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도지코인의 경우 분석가는 시가총액 순위에서 여전히 하위권에 머물러 있으며 먼저 비트코인, 그 다음 이더리움과 BNB, 솔라나에 약간의 파급 효과를 준 유동성 순환의 혜택을 아직 받지 못했다는 것이 기본 시나리오라고 밝혔다. 그는 더 광범위한 알트시즌이 전통적인 위험 선호도에 달려 있다고 지적하며, 러셀 2000이 신고가 돌파에 실패한 점을 언급했다. 이전 반감기와 소형주 주식 돌파 확인 사이의 지연은 대략 18일, 123일, 190일이었지만 현재 사이클에서는 480일이 넘도록 그런 돌파가 없다고 정량화했다.

 

9월 13일을 완화의 가장 이른 시점으로 지목하면서도 비전펄스드는 그 이후 유동성 설정이 더 복잡해진다고 경고했다. 그는 대략 9월 14일부터 10월 24일까지 M2 지표가 불안정해지는 구간을 강조하며, 이전 사례에서도 기본 측정값이 흔들렸지만 최종 사상 최고가 추진은 여전히 가능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도지코인은 현재 여전히 약세라고 강조하며, 전망은 확률적이고 시간 의존적이지 보장된 것이 아니라고 결론지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