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EC 결정 임박...XRP, ETF 승인 시 5달러까지?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9/04 [16:05]

SEC 결정 임박...XRP, ETF 승인 시 5달러까지?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9/04 [16:05]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 커뮤니티가 10월 18일 예정된 현물 ETF 승인 결정을 앞두고 한 암호화폐 전문가의 발언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9월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크립토 업계에서 초기 투자자로 명성을 얻은 고든(Gordon)은 자신의 SNS에 “엄청난 일이 다가오고 있다, 주목하고 있나?(Something HUGE is coming, are you paying attention?)”이라는 글을 올리며 시장에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세부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다가올 대형 이벤트를 암시하는 듯한 발언으로 커뮤니티의 관심을 끌었다.

 

고든의 발언에 다른 인플루언서들도 반응했다. 크립토 크립(Crypto Crib)은 “우리는 주시하고 있다, 그래야 시장보다 앞설 수 있다”고 답했고, 또 다른 이용자는 “2020년부터 이어진 압박의 연장선”이라며 회의적인 시각을 보였다. 크립토 대디(Crypto Daddy)는 “크다의 기준은 상대적이지만 늘 주목하고 있다”고 말하며 보다 중립적인 입장을 취했다.

 

이번 발언이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10월 18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물 XRP ETF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시한이기 때문이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들은 폴 앳킨스(Paul Atkins) 신임 위원장 체제와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지니어스(GENIUS)의 정책적 지원을 근거로 연내 승인 확률을 95%로 전망했다.

 

시장에서는 ETF 승인이 이뤄질 경우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직후 160% 급등과 유사한 랠리가 XRP에도 나타날 수 있다는 기대가 크다. 일부 장기 전망은 2030년까지 5달러 도달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반대로 ETF가 지연되거나 거절될 경우 XRP는 2.17달러 지지선까지 후퇴할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