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터틀 캐피털, 봉크·수이·라이트코인 ETF 신청...단숨에 3% 급등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9/17 [16:55]

터틀 캐피털, 봉크·수이·라이트코인 ETF 신청...단숨에 3% 급등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9/17 [16:55]
수이(SUI)/챗GPT 생성 이미지

▲ 수이(SUI)/챗GPT 생성 이미지   

 

터틀 캐피털(Tuttle Capital)이 봉크(BONK), 수이(SUI), 라이트코인(Litecoin, LTC) 인컴 블래스트 ETF 신청서를 제출하자 해당 암호화폐들이 24시간 만에 3% 이상 급등했다.

 

9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ETF 오퍼튜니티즈 트러스트(ETF Opportunities Trust)가 9월 16일 1940년 투자회사법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터틀 캐피털 인컴 블래스트 상장지수펀드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 펀드는 현재 수익 창출을 주요 투자 목표로 하며, 잠재적 투자 수익 한도 내에서 봉크, 수이, 라이트코인의 일일 성과 노출을 추구한다고 SEC 서류에 명시되어 있다.

 

펀드는 플렉스 옵션(FLEX Options)을 활용한 풋 크레딧 스프레드 전략으로 주주들에게 수익을 창출할 예정이다. 플렉스 옵션은 행사가격, 스타일, 만료일 등 주요 계약 조건을 투자자가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옵션 계약으로, 장외거래 옵션 포지션의 거래상대방 노출을 피하면서 가격 발견을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와 제임스 세이파트는 신청서에 대해 반응하며 새로운 암호화폐 수익 ETF 전략과 솔라나 기반 봉크 밈코인의 변동성에 대해 논의했다.

 

제임스 세이파트는 터틀 캐피털과 렉스-셰어스의 다수 ETF 신청에 대해 "개인적으로 이런 상품들을 거래할 때 증권사들이 경고 라벨을 붙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 말고는 스파게티 대포가 계속 발사되도록 두자"라고 말했다. 터틀 캐피털은 미국 대통령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지지를 표명한 후 1월에 2배 봉크 ETF와 2배 라이트코인 ETF 등 알트코인 ETF들을 신청한 바 있다.

 

ETF 신청 발표 직후 봉크(BONK), 수이(SUI), 라이트코인 가격이 현물과 파생상품 거래소에서 거래 활동이 증가했다. 봉크는 지난 24시간 동안 4% 상승해 현재 0.0000242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최저가와 최고가는 각각 0.0000230달러와 0.0000243달러다. 수이는 3% 이상 상승한 3.61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라이트코인은 24시간 동안 3% 상승해 현재 115.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